티스토리 뷰

고혈압에 좋은 생강홍차


홍차와 함께 생강에 들어 있는 진게론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감기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생강은 홍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이나 카페인과 합쳐져서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순환기계 장기활동을 활성화해 고혈압이나 냉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생강에는 자율신경의 활동을 도와주는 작용이 있어 두통이 있을 때나 술을 많이 마시고 난 다음날 생강홍차를 마시면 기분이 한결 나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레드와인홍차

레드와인홍차는 홍차의 선명한 홍색에 레드와인의 색이 더해져서 보기만 해도 마시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아름다운 색을 띄웁니다.  붉은 포도주는 혈관에 장애를 일으키는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막아 노화나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각광받고 있는 술입니다. 이런 포도주를 섞어서 만든 레드와인홍차는 불면증을 치료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회복에 러시안홍차

러시안홍차는 러시아인들이 즐겨 마시는 홍차로 마말레이드나 잼을 넣어 마시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말레이드의 단맛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홍차의 폴리페놀이나 카페인 등의 피로회복 작용과 함께 혈액순환과 뇌세포의 활동을 활성화함으로써 뇌졸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 예방하는 홍차

겨울은 감기와 독감이 성행하는 계절이죠. 그 예방책으로 손쉽고도 확실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홍차로 입안헹구기입니다. 홍차에 들어 있는 테아플라빈과 테아루비진은 인플루엔자 등 바이러스의 활동과 증식을 억제하는 강력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다.보통의 홍차를 10배 정도로 희석하더라도 이 살균력은 없어지지 않습습니다. 감기기운을 느끼기 시작할 때나 감기가 든 뒤 편도선이 붓고 염증이 생겼을 때 홍차로 입안을 헹구면 빠른 시일 안에 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기를 확실히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침 저녁으로 따뜻한 홍차를 마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홍차에 우유를 타면 테아플라빈이 우유의 단백질과 결합해 살균효과가 떨어지므로 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