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혹시 동네에서 이디야 가게들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한번쯤 사 드신적 있으신가요? 커피프랜차이즈 중 국내에서 점포수가 가장 많고 투자비용 대비 수익률 1위를 달성한 탄탄한 창업아이템인 이디야 창업비용 및 장단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이디야 창업비용은?

 

 

위 표는 이디야 창업비용인데요, 가맹비: 1,200만원 , 로열티: 250만원 , 인테리어비 총 4,300만원 , 홍보비 200만원 , 기기설비: 3,000만원 등등 총 합산이 1억 1400만원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테이크아웃을 고수 하는 브랜드가 아니라서 인테리어 부분에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또한 위의 표는 프랜차이즈의 비용이며 부동산 비용은 별도로 들어가게 됩니다.  

 

 

 

 

 

★ 이디야 창업비용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이디야 창업비용 장점

이디야 커피는 2001년에 시작으로 무료 20년 동안 튼튼하게 자리잡고 성장해 나가고 있는 커피전문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가 뛰어나 만족스럽게 운영하실수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 중 최초로 커피를 연구하는 곳 까지 만들어져 맛은 당연히 보장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그만큼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따로 홍보를 하지 않더라도 매출이 꾸준히 있습니다.  

 

 

 

 

이디야 창업비용 단점

현재 이디야 브랜드는 이미 3,000개가 넘는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점포수가 많기 때문에 입지선정 및 상권선택에 있어 많이 분리합니다. 한 동네에 같은 브랜드가 여러개 있는 경우를 이야기 하는데요, 이렇게 된다면 매출이 낮아질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테이크아웃 전문이 아닌 카페형으로 하기 때문에 2억 이상의 목돈이 필요합니다. 초창기때 시작했다면 좋겠지만 이제는 창업하기엔 너무 늦은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 어떤 대안이 있을까요?

한가지 대안을 추천드리자면 초창기 프렌차이즈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지선정 및 상권선택에 있어서 유리하기 때문인데요, 단! 선택하실때도 요령이 있어야 합니다.

 

무턱대고 아무 초창기 프렌차이즈를 선택하게 되면 큰 손해를 볼 수 있기때문인데요, 꼭 체크하셔야 될 부분은 본사지원및 홍보계획을 어떻게 해주는지 꼼꼼하게 계획하고 있는곳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런다음 이디야 창업비용과 비교해 보는것입니다.

 

 

 

 

 

요즘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초창기 프랜차이즈점인 자담치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름이 조금 생소 하실수도 있는데요, 이제 막 활발하게 번창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점 입니다. 사실 사람들이 카페문화도 많이 즐기지만 치킨또한 많은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유행을 잘 타지 않는 업종입니다.

 

 

 

 

 

 

요즘 이렇게 드라마에서본사에서도 많이 홍보되고 있는데요, 그만큼 본사홍보 지원도 적극적이란 뜻입니다. 맛 또한 본사에서 지원이 좋기 때문에 보장이 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초창기라 상권선택에 있어 매우 유리하다는 것인데요, 지점이 100개 정도라 아직 메인 상권에 진입할수 있고, 창업비용도 10평 기준으로 1,700만원으로 이디야 창업비용하고 비교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자담치킨 창업을 시작한 점주분들은 10평짜리 매장에서 월6000만원 상당의 매출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창업하기전 2~3곳 정도 꼼꼼하게 창업비용을 따져보시고 충분히 비교해 보면서 나에게 맞는 적절한 창업비용을 계산후 계획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자담치킨 창업문의[바로가기]

 

 

 

위 링크는 자담치킨 홈페이지 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창업문의를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디야 창업비용하고 비교했을때 더 저렴하고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으므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신 후 이디야 뿐만아니라 다른 창업비용을 충분히 비교한후 꼭 창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