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협 정기예금 금리 및 특판상품3가지 확인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다 보니, 아무래도 은행에 예금,적금을 하여 재테크를 하는것이 많이 어려워 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신협 정기예금 금리및 특판상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아래사진은 신협 정기예금 금리입니다. 부흥신용협동조합(부흥신협) 적금이 3.4%로 가장 높습니다. 만약 1금융권 은행들보다는 이자율이 높은 편이지만 물가상승률을 고려한다면 그냥 본전인셈입니다. 그렇기에 다른 금융상품을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재테크를 할려면 수익률도 좋고 안전하면서도 7~8% 이자가 붙는 상품을 알아보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판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수시 입출금통장 CMA

 

수시 입출금통장이나 급여통장은 대부분 일반은행 통장을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일반은행 통장은 이자가 거의 안붙습니다. CMA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는데요 보통 CMA통장은 맡겼을때 1~2% 이자를 주지만 특판 CMA통장은 4~5%의 이자를 주고 있습니다. 만약 평균잔고가 500만원이라면 25만원의 이자가 붙는 것입니다. 아래사진은 유안타 특판 CMA통장으로 일반CMA통장보다 금리가 좋습니다. 

 

 

2. 단기자금 투자는 특판 RP통장

국공채에 투자하여 이자를 주는 상품입니다. 정부가 발행하는 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특판 RP는 5~7% 이자를 주고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키움증권 원금보장형 7% RP통장입니다. 만약 1000만원을 1년간 유지한다면 70만원의 이자가 붙습니다. 

 

3. 중기,장기 투자 상품은 리츠펀드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 2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안전성과 꾸준한 수익인데요 이 2가지의 특성을 잘 살려낸것이 리츠펀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부동산임펀드인 리츠펀드는 부동산을 매입해서 임대하여 수익을 내는것이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꾸준하게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위 그래프를 보시면 옛날보다는 조금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마이너스 구간 없이 매년 7~8% 수익을 꾸준히 내고 있습니다. 만약 내가 3000만원을 5년간 리츠에 투자 했다면  1400만원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매년 200~300만원 정도 수익을 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어떤 금융상품을 선택했느냐에 따라 수익이 결정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따라서 리스크없이 안전하면서도 가장 유리한 상품을 찾는것이 가장 효율적인 재테크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금리가 낮아져서 재테크가 많이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은돈이라도 안전하게 꾸준하게 수익을 낼수 있는 알려드린 금융상품을 도전해 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체계적인 재테크 계획을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을 다루는 형태를 보면 거의 계획과 목적없이 상품에 가입하고 해지 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으신데요 작은금액을 모으는 것은 가능할수 있어도 큰 금액을 모으는것은 체계적으로 계획하지 않는다면 실현하기 어렵습니다. 단기 중기 장기로 나누어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하셔야 연간10%정도의 수익이 나올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재무계획을 갖고 꾸준히 실천한다면 중산층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히 시간을 갖고 자신만의 재무상태에 맞게 계획을 세워보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혼자 효율적인 재테크계획을 세우기란 쉽지도 않을 뿐더러 자신이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거나 주변에서 도움을 받을만한 전문가가 없다면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 무료 재무센터를 활용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비교해보고 내 나이와 자산, 직업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보는것 입니다. 

 

재테크 어때?[무료포트폴리오받아보기

 

위 링크는 꾸준히 좋은 평을 받고 있는 무료재무센터입니다. 이곳에서 나에게 알맞는 금융상품에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수 있는것입니다. 신협 정기예금 에서 그칠것이 아니라 위 사이트 통하여 특판상품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신다면 좋을것같습니다. 특히 상담후에는 개인 마춤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특판CMA, RP ,리츠 자료등을 받아보세요 시간날때 한번 받아보신다면 재테크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